탐구당 회원님들의 공간입니다. 질문/토론/문의 등 자유롭게 이용해 주세요.
작성일 : 2012 / 03 / 27 조회 : 1573
제목 식품화학(개정증보3판) 저자 김동훈 교수님
글쓴이 식품화학( yamiyami333@hanmail.net )
안녕하세요 저는 식품가공 임용을 준비중인 임용고시생입니다
탐구당에서 발행한 식품화학(개정증보3판) 저자 김동훈 책에 대해서 불만사항이 많아 이렇게 글을올립니다
이 책은 총1193페이지로 어느 식품화학책을 비교해도 견줄대가 없는 훌륭한책입니다.
최근 개정 전의 판도 정값에 구입하여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이번 개정이 새로나와 기쁜마음으로 다시 구입하여 공부하게 되었습니다.
각 장마다 많은 논문들의 참고문헌들을 보면서 그대로 번역도 아닌 이 책을 만드는데 교수님부터 해서 많은사람들의 노고가 들어있는 것 같아 책을 볼때마다 감사함을느꼈습니다.
그런데 이번 개정판에서 많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.
이루말할수없는 수없는 오타들과 심지어 화학식 구조식에도 틀린부분이 한 두군데가 아닙니다.
의심이가는 부분이있으면 제 지식을 탓하며, 설마하여 인터넷검색을 할때마다 책이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알면서 많은실망감이 들었습니다.
제 적은 지식에도 수없는 오타들을 알아볼정도면 제가 알아보지못한 틀린부분도 꽤 많을것이라 생각합니다.
이 책은 식품화학을 처음 배우는 학생부터 식품을 배우는 사람이라하면 한번씩 거쳐가는 중요한 책입니다.
저는 이 책을 대학생때 식품화학 수업의 교재였습니다.
저부터 해서 특히나, 식품화학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 오타는 치명적인 영향이라 생각합니다.
읽기쉬운 소설도 단어하나 잘못되면 그 의미가 달라지기 마련인데,
학문서적에 오타라니요 ...
서적이 두꺼워 오타가 많은것이라 생각하기엔 이미 그 선을 넘은듯합니다.
이 글을 탐구당 편집부 분이든 어느분이든 보신다면 심각하게 생각하시고 검토해주세요.
이 책과 김동훈교수님을 존경하는 한 사람으로서 걱정이되어 글을 올립니다.
감사합니다.
 목록으로